저는 쓰리쿠션 당구를 배우면 처음에는 공이 코너로 향하는 라인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옆돌리기에 많이 활용되는 볼시스템에도 코너로 향하는 무회전 라인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볼시스템은 수구위치와 1 적구 위치에 따른 당점과 두께의 합으로 3쿠션 도착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차후에 자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볼시스템의 무회전 라인입니다.
1번~4번 까지는 입사각에 따른 반사각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5번~7번 라인만 외우시면 됩니다.
특히 5번 라인은 출발점이 파이브 앤 하프시스템으로 63 지점입니다.
이 무회전 라인을 응용하면
1 tip 회전을 주면 3쿠션지점이 반칸 길게 도착하고(1 tip당 반칸 길게 도착)
또는 무회전으로 기존 1쿠션 지점의 반칸 아래를 쳐도 3쿠션지점이 반칸 길게 도착합니다.
EX) 긴 옆돌리기에 활용, 2 tip, 3/8 두께
14. 무회전시스템 1
말 그대로 공에 회전을 주지 않고 치는 것입니다. 공이 쿠션을 맞고 나올 때 입사각과 반사각이 이론적으로 같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실제로는 공의 구름관성(앞으로 가려는 성질)때문에 입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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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1 - 16. 무회전시스템 3 - 알아두면 유용한 무회전 4쿠션 라인(1)
16. 무회전시스템 3 - 알아두면 유용한 무회전 4쿠션 라인(1)
실전에서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무회전 라인 첫 번째입니다. 단축의 각 포인트 지점에서 대각선 쪽 코너를 무회전으로 치게 되면 1,2,3쿠션 이후 어디로 이동하게 되는가 1. 4에서 출발 4에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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