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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리쿠션

16. 무회전시스템 3 - 알아두면 유용한 무회전 4쿠션 라인(1)

by 큐슈어 2024.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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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전에서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무회전 라인 첫 번째입니다.

 단축의 각 포인트 지점에서 대각선 쪽 코너를 무회전으로 치게 되면 1,2,3쿠션 이후 어디로 이동하게 되는가

 

 1.  4에서 출발

4에서 출발시
반대쪽 장쿠션 20지점을 향해서 도착합니다.

 

2.  3에서 출발

3에서 출발시
반대쪽 장쿠션 40지점을 향해서 도착합니다.

 

3.  2에서 출발

2에서 출발시
반대쪽 코너를 향해서 도착합니다.
(반대쪽 장쿠션 60지점일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4.  1에서 출발

1에서 출발시
반대쪽 단축의 중간지점 부근으로 도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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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종합

ㅇ종합하여 숫자로 표시하면 왼쪽 그림과 같습니다.

- 공이 정확히 코너를 향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의 경우 3정도를 보고 칩니다.)

- 강하게 치려고 하지말고 굴린다는 느낌의 스트로크여야 합니다.

- 무회전으로 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저는 겨냥 후 타격시 보내려는 1쿠션 위치를 보지않고 공을 보고 칩니다.)



ㅇ3에서 출발, 4로 도착하려면 상단 1tip 회전력 추가
2에서 출발, 3으로 도착하려면 상단 1tip 회전력 추가

 

 

EX) 세워치기에 활용

무회전 세워치기
대회전으로 공략시 키스발생의 위험이 있으므로 무회전 세워치기도 좋은방법입니다.


 

EX) 빗겨치기에 활용

빗겨치기를 길게 구사할 때도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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